고객센터
찾아오시는길

HOME > 학회소개 > 인사말인사말

이사장 이 희영 회장 김 응석

대한 줄기세포 치료학회의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희 학회는 줄기세포 치료와 첨단의학에 관심 많은 다양한 전문과 의사들이 모여서 2008년에 출범하였습니다.

미용부터 미래의 무병장수를 위한 항노화 분야, 그리고 만성 질환과 난치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줄기세포 치료의 임상적 적용에 대해 연구하고 적용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전자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첨단 바이오 의학 분야에도 관심을 갖고 있어 건강을 증진시키고 노화를 중단하거나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그러나 현실적인 법적 규제와 임상 연구의 어려움 등 다양한 고난이 저희의 발전을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원 여러분들과 서로의 임상 증례를 나누고, 최신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한 논문을 정리하며, 학술적인 토론을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줄기세포는 이제 꿈도 아니고 만병통치도 아닙니다.

그러나 인간의 수명을 극복하는 유일한 수단으로서 인류가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것도 줄기세포 치료입니다.

안전에 대한 우려는 임상결과의 누적으로 통해 대부분 해소되어 미래의 성과를 기다리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시도하지 않아야 할 이유가 없는 단계로 발전했습니다.

제약사의 치료제가 높은 비용으로 문제되고 있지만 본 학회는 보다 현실적인 보편적 수단으로서 발전시켜왔습니다.

지속적으로 비용을 낮추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도 본 학회의 중요한 활동으로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저희 학회는 앞으로도 임상 의사들을 중심으로 진료 현장에서 첨단 재생 의료 분야를 접목하여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참여와 관심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의 선택을 제공하고 첨단의료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함께 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5월

대한줄기세포치료학회 일동